본문 바로가기
호탕이의 전문분야 : #연기

연극놀이 도구_리더 따라하기

by 호탕한 장군감 2024. 2. 1.

 안녕하세요. 

서커스 하는 배우 호탕한 장군감입니다!

 

 저는 연기도 하고 서커스도 하고 예술강사(연기강사)도 하는데요,

그래서 예술강사(연기강사)를 하면서 수업에 활용했던 도구들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저는 수업을 할때 수업의 분위기가 "재밌고 활기찬 분위기" 되었으면 싶어서

연극놀이를 많이 수업에 활용합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할 연극놀이 도구는 

"리더 따라하기"

입니다!

 

룰이 아주 심플하고, 4명 이상만 되어도 재밌게 할 수 있는 활동이기에 

그 어떤 수업, 워크샵 안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요!

아마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연극놀이 도구가 아닐까 싶네요. 

 

그럼 정보를 알려드리죠!


 

연극놀이 "리더 따라하기"

 


활동 방법은?

구성원 중 1명이 리더가 된다. 

리더를 제외한 나머지 구성원은 리더를 똑같이 따라한다. 

 

-세부적인 룰은 구성원,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하다!

적극적인 구성원들의 모임이라면 리더를 자신의 의지로 할 수도 있고
소극적인 구성원들의 모임이라면 리더가 다른 구성원들 중 리더를 선택하는 것이 룰이 되기도 된다. 
리더표식이 있어도 된다. 

 


활동 목표는?

-구성원 간의 마음 열기 활동(아이스브레이킹)

-표현력 훈련 겸 몸 풀기(분출 하면서 체온이 올라가고 몸도 열림. 움직임이 필요한 수업을 할 때 웜업으로 사용함.)

-관찰력 훈련

-수용 훈련

 


수업에 활용되었을 때 어땠나?

-활동 참여도 무조건 90퍼센 이상. 

많은 사람들이 거부감없이 참여한다. 

 


그밖에 "리더 따라하기"에 대해서 

 
-액션시어터에도 나옴.
-거울놀이에서 파생되면 좋다. 

 


작년에 처음으로 <밸런싱메쏘드>라는 체험형서커스작품을 창작했는데 

작품의 일부분에 이 놀이가 활용되었어요. 

어른들도 참 재밌어 하더라는! 

 

많이 활용해보세용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