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탕이는 삶을 배워야 해요 : 살아가면서 경험으로 배우는 #생활정보

메모앱 <Daily Note> 사용 후기 "나의 감성을 듬뿍 담은 글을 쓰고 싶으시다면! 이 앱을 추천합니다."

by 호탕한 장군감 2023. 5. 4.

안녕하세요 

배우 호탕이입니다! 

 

오늘은 메모앱 <Daily Note> 를

제가 3주간 직접 사용해보고 나서 적는  

생생한 사용 후기를 소개합니다. 

 

제가 사용한 버전은 "무료 버전"입니다!!

 

그리고 저처럼 컴맹이신 분들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상세하게 사용법도 설명해 보겠습니다. 


"데일리노트" 설치방법

앱스토어나 구글 스토어에 

"데일리노트" 라고 검색하시면 이렇게 쉽게 설치할 수 있씁니다! 

메모앱 <Daily Note> 3주 사용 후기

 

혹시나 찾기 어려우시다면,

https://apps.apple.com/kr/app/daily-note-%ED%95%98%EB%A3%A8-%EB%A9%94%EB%AA%A8-%EC%9D%BC%EA%B8%B0%EC%9E%A5/id1176935129

 

‎DAILY NOTE - 하루 메모 일기장

‎오늘 하루 있었던 일들을 간단하게 글로 기록해보세요. [ DAILY NOTE 주요기능 ] ● 쉽고 빠른 글 작성하기 ● 글 작성시 사진첨부하기 ● 다양한 테마 지원 (글씨체,배경) ● 달력으로 작성한 글

apps.apple.com

링크도 올려놓겠습니다.(광고 아녜요.. )


"데일리노트" 사용법

데일리 노트를 열어볼까요?

그럼 

이렇게 제일 먼저 달력이 나옵니다.

메모앱 <Daily Note> 3주 사용 후기

*밑의 그림에 제가 표시한대로 

(1)날짜를 터치하고!

(2)하단 부분을 터치하면~!!

 

 

(3)이렇게 글을 쓸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 옵니다. 

 

참 쉽죵? 헤헤 

 

*사진을 첨부하고 싶으시다면

메모앱 <Daily Note> 3주 사용 후기

사진도 첨부가 가능합니다만....

아쉽게도,

무료버전은 사진을 한 장밖에 첨부 할 수 없습니다. 

단! 광고를 시청하고 사진을 더 추가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하지만.. 시간이 금인데 말입니다.)

 


+추가 기능

좌측 상단의 

...

을 클릭하시면 이러한 메뉴가 나오네요! 

 

-검색: 단어를 통해 제 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메모앱 <Daily Note> 3주 사용 후기

-모아보기:

밑의 캡쳐사진 처럼 월별로 날짜 순서대로

글을 모아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날짜를 일일이 클릭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이 있군요! 

메모앱 <Daily Note> 3주 사용 후기

-사진: 사진을 클릭하시면 사진들을 모아서 볼 수도 있어요. 

무료버전은 좀 제한적인 기능일 수 있겠습니다 ㅜㅜ 

 

그리고 정말 흥미로운 건!!

바로 "오늘 이야기"

-오늘 이야기: 이 메뉴는 다른 사람들의 오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데요!

저는 가끔 다른 사람들의 글을 훔쳐 보곤 합니다. 

이게 참 재밌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살고 있나 궁금하시면 이 메뉴를 한 번 이용해보세용!!! )

그리고!! 작성한 노트는 자동으로 공개 되지 않는다고 하니 

내 글이 누군가에게 읽힐까봐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메모앱 <Daily Note> 3주 사용 후기


자 여기까지가 사용법이었구요, 

 

 

이제 제가 직접 3주간 사용해보고 느낀

생생한 사용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1. 제가 이 앱을 추천하는 이유,

2. 무료버전이라 아쉬운 점

이렇게 두 가지 짧게 적어볼게요. 

 


Daily Note

3주간의 사용 후기

 

1. 제가 이 앱을 추천하는 이유.

앱의 시각적 디자인 덕분에 글 쓸 맛 나게 해준다!!

나의 내면에 숨어있던

촉촉한 감성을 자연스럽게 꺼내주는 깔끔하면서도 감성적인 디자인이 아주 맘에 듭니다. 

메모앱 <Daily Note> 3주 사용 후기

저는 사실 글을 잘 못써서.. 

늘 호기롭게 글쓰기를 시작했다가 마무리를 못하곤 했는데요,

이 앱에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글쓰는 것이 재밌게 느껴지더라구요.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당 ㅜㅜ 

 

2. "무료버전이라" 아쉬운 점 

-이 놈의 광고.. 

시도 때도 없이 튀어 나오고 난리야!!! 

 

메모앱 <Daily Note> 3주 사용 후기

하.. 광고 진짜 많이 나옵니다. 

게다가 동영상 광고.. 제한시간이 지나기 전까지는 다음 페이지로 넘기지도 못하는.. 

최악의 광고들만 엄선해서 보여줍니다. 

글 쓰다가 급히 확인해야 하는 카톡이 와서

카톡 확인하고 다시 쓰려고 돌아오면 광고 뜨고..

 

전에 썻던 글 확인해보려고 갑자기 다른 날짜 누르면 광고 뜨고,

아주 시도 때도 없이 광고가.. 등장 합니다 ㅜㅜ 

 

 

그리고 

기본 노트북 하나 밖에 제공이 되지 않는 점 매우 아쉽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한 날짜당 하나의 글 밖에 적을 수 밖에 없다는 말입니다. ㅜㅜ 

메모앱 <Daily Note> 3주 사용 후기

 

하루에 여러가지 주제의 글을

다양하게 쓰고 싶은 날이 간혹 생기는데

흠.. 

노트북이 기본으로 하나만 제공되니.. 

하루에 하나의 주제로만 글을 쓸 수 있어요.. 

 

일기장으로 사용하실 분들에겐 강추 입니다! 

 


 요즘 저는 배우로 살아온 10년간의 과정을 기록하는 중이에요.

제가 지금껏 쌓아왔던 경험과 노력들이 

요즘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발현되더라구요. 

역시 헛된 경험은 없나 봅니다. 

지금 까지 쌓아온 저의 경험들이 일상에서 겹칠 때마다 저는 데일리 노트에 글을 적습니다. 

 

글쓰기를 시작해 보고 싶은 분들께 

이 메모앱을 살짜쿵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