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탕이의 전문분야 : #연기

드라마 쌈마이웨이 2인대사(3인대사) 모음 1 (연기연습을 위한)

by 호탕한 장군감 2022. 3. 10.

안녕하세요 배우 호탕이입니다.

호탕이는 연기스터디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연기연습을 위해 2인 대사를 모으고 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 혹은 영화에서 대사를 추출합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 <쌈마이웨이> !!!

출처: 쌈마이웨이 공식홈페이지

 

드라마 <쌈마이웨이> 의 명장면 명대사

소개하기 위해 모아 보았습니다.

 

 

 

오늘은 4장면 담아보았습니다. 

 


 

주만(안재홍)과 설희(송하윤)의 이별장면

(남녀 2인 대사)

 

#주만과 설희의 집 대문 앞.

 

대문 열리고

 

주만: 설아 내가 진짜 잘못했어

설희: 내 짐 좀 챙겨줄래?

주만: 설아.. 내가 진짜 실수한거야 정말.. 어쩌다가 실수로

설희: 실수 아니잖아. 하루 아니잖아. 너 밤마다 핸드폰 무음으로 해놨었잖아.
걔한테 오는 전화불빛 번쩍일때마다 내 심장은 발밑에 내려앉는거 같았어.
너가 걔한테 가는거 뻔히 알면서도 내가 다녀오라고 했을때
그때 내속이 어땠을꺼 같아?

주만: 그건 정말 사고가 났었고, 이 근처에서 난 사고였고.. 도와달라고 애원하고 

설희: 신경이 쓰였겠지.. 외면할수 없었지?
주만아. 그냥 네가 내손 놓은거야. 

주만: 설아 제발 제발..

설희: 너가 잠깐 내손 놓고 가도 난 언제까지고 가만히 제자리에 있을줄 알았겠지만
이제 안그러고 싶어. 그냥 지나가는 바람인줄 알았거든?
그런데 그냥 바람은 바람이잖아. 그건 오엑스의 문제지 크고작은 문제가 아니었는데.. 
내가 미련했어.

주만: 너 진짜 왜그래 너 이런애 아니잖아
너 왜 독하게 그래 너 지금 화나서 일부로 그러는 거잖아.

설희: 우리 만나는 육년동안 나 너한테 홧김으로라도 헤어지자고 한적 없어
난 너한테 매순간 최선을 다해서 후회도 없어
후회는 네몫이야.
내짐 밖에 내놔줘.

 


동만(박서준)과 형식(손병호) 순양(김예령)의 저녁식사 장면

(3인 대사)

 

#32 동만 고향집 부엌. 밤.
낡은 다세대 주택. 형식(66), 순양(60), 동만의 저녁.

 

미역국과 진수성찬.

허리에 뭔가 최첨단 허리보호 기계 두른 순양은 뭔가 기분 좋고.
순양 동만에게 생선 떠주며,

​순양: 이런 건 뭐 하러 사와. 돈 벌면 너나 쓰지. 왜 쓸데없이 돈은 써.

동만: (답답해 성질)나가서 사 먹자니까. 엄마 생일상을 왜 엄마가 차려. 맨날 허리 아프단 말이나 하지 말던가.

순양: (보호대 만지작)근데 이게 좋긴 좋네. 딱 차니까 허리가 아주 쌔 거 같어. 쌔 거. 이거 비싼 거지?
얼마 줬는데?

형식: (인상 팍)거 참 말 많다. 밥상머리에서, 쯧.

동만: (언짢은)엄마한테 소리 좀 지르지 마. 엄마도 이제 육십이야.

형식: (먹으며 툭)너 엄마 허리 저거는 뭔 돈으로 산 겨?

동만: (툭)벌어서 샀지, 훔쳤을까봐?

형식: (슬슬 시작)너 증말 일을 하긴 햐? 뭐 알바나부랭이나 하고 있지?

순양: 아휴, 또, 또 시작한다, 또. 당신 땜에 애가 집에를 안 오려고 해.

동만: (꾹꾹 먹기만)안 놀아. 일 해.

형식: 헛군데 기웃대지 말고 걍 사범이나 햐. 사람이 지 바닥서 먹구 살 생각을 해야지, 왜 허송세월을 햐?!
잔말말고 어디 사범자리나 하나

동만: 아빠. 인터넷에 내 이름치면 아직도 2007년 11월 3일 기사 떠. 누가 나한테 배우겠어. 누가.

형식: (속상해 성질이)사내새끼가 여적지 그 일을 속에 맺혀놓고 사냐?! 그 맹맹이 콧구녁 같은 속을 가지구 뭔 사람 구실을 햐!

​동만: (욱)어. 사람구실 못 해. 걍 여기저기 치이고 빌빌대면서 대충 살아. 할 줄 아는 건 태권도 딱 하나밖에 없던 놈이 그거 때려치고 벌어 먹고 살기가 쉽나. 당연히 주접스럽지.
그냥 사범이나 하라고?
나요, 그 근처엔 죽을 때까지 얼씬도 안 할 거니까 다신 그런 소리 마요.

형식: 털어 버려! 왜 아직도 그렇게 이를 갈고, 쯧,

동만: 이가 갈려서가 아니라! (울컥 하는 것 참고) 하고 싶을까봐. 환장하게 하고 싶을까봐, 기웃대기도 싫다고.

형식: (!)

동만: 나도 아부지 빽 있었으면 그렇게 선수 자격 안 뺐겼어. 아빠 사업만 안 망했어도 그딴 시합 첨부터 하지도 않았다고.

순양: (눈 벌게)동만아... (닫힌 방을 보며 작게) 동희 듣겠다.

동만: 동희는! 내가 아니라 아빠가 지켰어야지!! 왜 내가, 왜 나만, 씨...

 

말하다 아버지의 참담한 표정을 봤고. 말이 멎으며
곧장 후회로 일그러지는 동만이다.

 


최애라(김지원)와 동만(박서준)

(남녀 2인 대사)

 


애라: 동만아 너 귀 아플 때 내가 별 얍삽한 짓은 다했다? 
여름 성경 학교도 한 번 안 나간 내가 새벽 기도도 나갔어. 
이 소원만 들어주시면 진짜 착하게 살겠다고 애걸하고 아부하고 그랬어. 

동만: 나 빨리 낫게 해달라고?

애라: 아니? 제발 너 격투기 관두게 해달라고. 
우리 할머니는 아빠가 배 타러 나가면 맨날 진물이 닳아빠질 때까지 묵주를 돌렸어. 
근데 나중에 치매로 아빠 이름도 까먹었는데 파도가 높으면 늘 묵주를 찾으셨어. 
할머니는 평생 거기 갇혀 사셨어. 
“네 아빠가 물에만 나가면 내 맘이 꼭 콩 볶는 것 같다, 콩 볶는 것 같다..”하시면서..
나는 그런 맘으로는 못 살 것 같아. 그 일주일도 못 살겠더라.

 


예진(표예진)과 설희(송하윤)의 장면

(여자 2인대사)

 

 

예진: 언니한텐 정말 너무 죄송해요
근데 제 마음 정말로 진심이구요 저 대리님이랑 만나고 싶은데..
언니한테 너무 미안하기도 하고.. 마음에 걸리기도 하고..

설희: 예진씨 하고 싶은대로 하세요
내가 주만이랑 결혼한 사이도 아니고 나랑 헤어지고 예진씨랑 만날수도 있죠.
나한테 얘기해줄 일도 아니고요.

예진: 언니 그래도 정말 죄송해요

설희: 근데 예진씨

 

설희 예진에게 물뿌린다.


설희: 지금 내가 물한컵정도 뿌려도 되잖아요.
몰랐을 땐 할 수 없지만 알면서도 그런건 진짜 진짜 나쁜년이니까..

예진: 언니 그래도 이게..

설희: 언젠간 예진씨도 꼭 내 입장이 되보길 바랄께요 .
난 아무것도 모르겠다는 천진한 눈에 꼭 피눈물 나길 바랄께요.

예진: 아무리 감정이 격해져도 그런 악담까지 하고..

설희: 주만이는요 정말 나를 좋아했어요.
지금 주만이가 예진씨한테 느끼는 애매한 설렘정도가 아니라 정말 미치게 정말 미치게나를 좋아했어요..
내가 예진씨처럼 철없이 이뻤던 순간들, 우리가 뜨거웠던 순간들 주만이 다 기억해요..
예진씨가 주만이 만난다면요 그 기억들이 예진씨 끝까지 괴롭히길 진심으로 바랄께요..

 


아직 소개하고 싶은 쌈마이웨이 장면연기 2인 대사 3인 대사가 아직 너무 많아요!! 

명장면 명대사가 넘치잖아요! 

 

그러니 2편을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