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탕이의 전문분야 : #연기

드라마, 영화 독백대사 모음집 1 (배우 호탕이가 연기영상 찍으면서 모아 본)

by 호탕한 장군감 2022. 2. 27.

안녕하세요! 

배우 호탕이입니다. 

2022년 1월에 새해를 맞이해서 연기훈련을 꾸준히 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인스타 부계정을 만들어서

피드에 "1일 1대사 1연기영상" 프로젝트 챌린지를 시작했어요. 

 

@hotang2_acting <-호탕이 연기훈련 인스타 아이디

 

그렇게 제가 연기영상을 촬영했던 독백들 모아서 올려봅니다! 

인스타 놀러오셔서 ㅋㅋㅋ 제 연기를 반면교사 삼으시면서 연기연습 하셔용~~ 


1주차-1

다정아, 사람들이 잘못쓰는 대표적인 말이 뭔 줄 알아?

 

(뭔데요?)

 

다르다와 틀리다야.
다르다를 써야할 때, 틀리다를 쓰는 사람 무지 많거든.
여고생이 임신하는 거 권장할 일은 아닌데, 틀린건 아니야.
다른거야.
근데 사람들은 나와 다른걸 불쾌해하고, 비난할 때가 많지. 

 

(맞아요. 그런 것 같아요.)
그렇게 공격당하다 보면, 내가 진짜 틀린건 아닐까
이러다 사람들한테서 영영 소외되는 건 아닐까 
걱정하게 되거든

드라마<블랙독> 서현진 역

 


1주차 - 2

(누난 이제 재밌어요?)

 

난 너무너무 이런 과제도 재밌고, 수업도, 쪽지시험도 다 재밌어!
이거봐라?
"사회적 소속감에 대한 욕구는 인간의 본성이다. 
인간의 불안은 적대적인 세계속에서 느끼는 고립감과 무력감에서 피어난다."
하.. 너무 공감되지 않니?

 

(아..)

 

누나는 직장을 다녀봤으니까.. 
여기서 말하는 사회적 소속감.. 이거 한 번 얻어보겠다고, 좋아하지도 않는 일을 
매일 울며 버텨가며 해봤거든, 그래서 난 지금이 너무 재밌고 좋아.
적어도 내가 하고 싶었던 공부를 하잖아.
또! 내가 하는 만큼 결과도 나올 것 같고, 
어머.. 나 너무 윤리교과서 같았나?
그냥.. 그렇게 찌질할 때가 있었다.. 이 말이야!

 


2주차- 1

압니다. 제가 팀장님 부서에 어울리지 않을 만큼 많이 부족하다는 거.
하지만 죽을 힘을 다해서 노력할테니까 팀장님이 조금만 지켜봐 주세요. 
맞아요. 그 애 때문이에요. 
사실 전 그 애가 오기전까지 뭐든 쉽게 포기하고, 그냥 되는대로 살았어요. 
근데 이제 더 이상 그 애한테 부끄럽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팀장님이 한 번만 봐주세요. 
정말 팀장님 부서에 어울리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 나야 -반하니(최강희)역 대사


2주차 -2

발로 채일 때까지 사랑하자.
꺼지라는 말에 눈물 뚝뚝 흘리면서 조용히 돌아서는 
그런 바보 같은 짓은 다시는 하지 말자.
꽉 물고 뚜드려 맞아도 놓지 말자. 아낌없이 다 줘버리자.
인생에 한 번쯤은 그런 사랑 해 봐야 되지 않겠니?

또 오해영-오해영(서현진)역 대사

 


2주차 - 3

내가 알아서 해. 내 맘이야.
니가 연애하니? 왜 이렇게 나한테 관심이 많아?
그만해!
그만하라고, 제발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내 일, 내 사생활 제발 참견하지말라고!
신의 한수?
하...너한테 신의 한 수 겠지. 안그래?

유미의 세포들-유미(김고은)역

 


3주차 -1

니들 진짜 왜그러세요.
이게 뭐 배려인거야. 멕이는거야?
남자 없고 유학 못가고 대단한 직장 아니면 뭐 불우이웃이니?
나 잘 살아요. 난 나대로 신나게 잘 산다고 
내가 내 인생이 괜찮다는데 왜 니들이 내 인생을 우습게 봐 진짜 웃기게
지금 내가 딱 화장실 가야되는 타이밍 인거지?

드라마 <쌈마이웨이> -최애라(김지원)역

 


3주차 -2

(아빠 : 아야아침댓바람부터 전화를 햐)

 

아니 뭐 딸래미가 댓바람에 그냥 좀 전화할수도 있지.. 뭘 꼬치꼬치

 

(아빠: 너 요새 뭐하고 댕기냐)
아..

 

(아빠: 돈은버는겨? 뭘 먹고는 사는겨? 방세는 어쩔껴?)

 

아 뭐 내가 방세도 못낼까봐?

 

(아빠: 잔소리 말고 아빠가 돈좀 부칠텡께)

 

돈 부치기만 해 진짜.. 나 또 짜증나게 하지마 어?

 

(아빠: 일 때려치고 뭔돈으로 방값을 내고!)

 

일은 내가 때려쳤는데 왜 아빠가 독박을 써! 피박이든 광박이든 내가 때려친거고 내가 책임진다고!
아빠돈은 아빠가 써 다 큰 딸내미가 벌어주지도 못하는데 뭐 자꾸 돈을 줘 아빠돈 받으면 나 기분.... 구려
돈 부치기만해! 끊는다.(애라 전화 끊는다)
장사도 안되면서 맨날 돈을 왜 준데..

드라마 <쌈마이웨이> -최애라(김지원)역

 


3주차 -3

(과장: 갖잖은 정의감 같은거 함부로 코스프레 하지마요. 윤서정선생. 의사는 말이야 의사의 본분만 다하면 되는거야 당장사과하세요. 지금 당장)
뭘 하라구요?
(과장: 어허? 사과하라는 말 안들려요?)
못하겠는데요?
(과장: 뭐야?)
네 분명히 제가 감정이 넘쳐서 환자병실까지 쫓아가서 사망자가 얼마고 부상자가 얼마고 거기까진
안했어야 하는거 인정은 합니다. 하지만 사과는 안하겠습니다.
(과장: 윤서정선생!!!)
하참..무슨.. 걔들요.. 파스 몇장 붙이고 지금 당장 퇴원해도 아무 문제 없는 애들입니다.
타고있던 차가 워낙 비싼 외제차라.. 에어백이 6개씩이나 터져주는 바람에 다친데도 없다구요
경찰설 가기 싫어서 버티고 있는거라고요지금!
(갑질사모님: 이봐요 아가씨 말 다했어?)
아가씨 아니고 닥터윤서정입니다.
(갑질사모님: 이거 정말 병원기강이 말이 아니군요?
과장: 죄송합니다./ 이거 지금 무슨 매너없는 경우 인가. 당장 사과드려요 방금전에 한말까지 전부다)
안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과장: 지금 외과과장말을 거스르겠다는 건가?)
따를수 있는 오더만 내려주십시오. 과장님
볼일 끝나셨으면 이만 나가보겠습니다.

​드라마 <낭만닥터김사부 - (서현진) 역>

 


4주차 -1 

아까 회의때 교감선생님 말씀 기억나? 우리 학교는 남학교니까 그럴일 없다. 선생이랑 제자랑 그럴 일 없을것이다. 근데 나도 그런줄 알았다.

(선생님 무슨 말을 하고 싶으신건지....)

자기는 참 아쉬울게 없겠다 그치? 집안빵빵해 얼굴 예뻐 게다가 젊고 건강해. 직장고 부모가 잡아줘. 더할나위없눈 약혼자에.. 새파랗게 어린제자애인도 있고

(선생님.... 무슨오해가..)

어젯밤.체육관..
아버지 빽있어서 학교가 놀이터 같나본데. 자기 연애하라고 내준 모텔아냐

(선생님 제가잘못햇어요...)

뭐 하나 아쉬울게 없는 자기가 충분히 할수 있는 어린애 소꿉놀이라 생각해. 이해해.
어쨌든 여기까지야..
자기선배로서 그 아이 담임으로서
같은 학교 여교사로서 ...
경고야 알아서 정리해

(고맙습니다.재하한텐 비밀로 해주세요..부탁드려요..)

눈감겠다는 얘긴 안했는데?

(종소리)수업가봐야겠다.


영화 <여교사> -(김하늘)역

 


4주차 - 2

(언니한텐 정말 너무 죄송해요 근데 제 마음 정말로 진심이구요 저 대리님이랑 만나고 싶은데..
언니한테 너무 미안하기도 하고.. 마음에 걸리기도 하고..)

예진씨 하고 싶은대로 하세요
내가 주만이랑 결혼한 사이도 아니고 나랑 헤어지고 예진씨랑 만날수도 있죠
나한테 얘기해줄 일도 아니고요

(언니 그래도 정말 죄송해요)

근데 예진씨

(물뿌리고)

지금 내가 물한컵정도 뿌려도 되잖아요..
몰랏을땐 할수 없지만 알면서도 그런건 진짜 진짜 나쁜년이니까..

(언니 그래도 이게..)

언젠간 예진씨도 꼭 내 입장이 되보길 바랄께요
난 아무것도 모르겠다는 천진한 눈에 꼭 피눈물나길 바랄께요

(아무리 감정이 격해져도 그런 악담까지 하고..)

주만이는요 정말 나를 좋아했어요.
지금 주만이가 예진씨한테 느끼는 애매한 설렘정도가 아니라
정말 미치게 정말 미치게 나를 좋아했어요..
내가 예진씨처럼 철없이 이뻤던 순간들 우리가 뜨거웠던 순간들 주만이 다 기억해요..
예진씨가 주만이 만난다면요 그 기억들이 예진씨 끝까지 괴롭히길 진심으로 바랄께요..


드라마 <쌈마이웨이>-백설희(송하윤)역

 

 

댓글